“의외로 '이런 성격' 소유자가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 (3가지 성격)

2020-03-14 21:32

add remove print link

실제 한 심리학 논문에 실린 연구 결과
앱 '연애의 과학'이 꼽은 이성에게 인기 많은 성격

의외로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성격' 세 가지가 있다.

연애 전문 앱 연애의 과학은 지난 2016년 5월 발표된 논문 일부분을 인용해 '의외로 이성에게 인기 많은 세 가지 성격'을 꼽았다. 해당 내용은 실제로 1000여 명을 조사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실렸다.

이성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의외인 성격 세 가지를 소개한다. 혹시 나는 어떤 성격인지 한 번 되돌아보자.

1. 충동적인 성격 (남성·여성)

매사에 어떻게 흘러갈지 예측할 수 없는 사람들이다. 이 성격의 소유자는 마치 럭비공 같다. 주변 사람들이 좀처럼 감을 못 잡을 수도 있다.

영화 '러브픽션' 스틸컷
영화 '러브픽션' 스틸컷

하지만 '충동적인 성격' 소유자에게는 과감한 매력이 있다. 즉흥적으로 떠나거나, 깜작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신나고 자극적인 일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영화 '너의 결혼식' 스틸컷
영화 '너의 결혼식' 스틸컷

연애의 과학은 "뭔가에 빠지면 올인하는 성격이라서, 썸탈 때나 연애 초에 좋아하는 사람에게 열정적으로 대한다"며 "'나에게 완전히 푹 빠졌는걸?'과 같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고 전했다.

2. 예민한 성격 (여자)

예민한 여성과의 연애는 분명 쉽지 않다. 따져야할 것이 많을 지도 모르고, 심한 감정기복 때문에 어느 장단에 맞춰야할 지 난감할 수도 있다.

이하 영화 '연애의 온도' 스틸컷
이하 영화 '연애의 온도' 스틸컷

하지만 '예민한 성격'을 가진 여성의 경우, 예민한 만큼 감수성이 풍부하고 둔감한 사람들에게는 없는 매력과 센스가 분명 있다.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연애의 과학은 "이들에게는 사람을 홀리는 '끼'가 있다"며 "눈치가 빨라서 필요한 부분을 쏙쏙 잘 챙겨주기도 한다. 적절한 밀당으로 상대를 애태우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단 이들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무언가가 있다"며 "이런 사람들은 남들보다 평균적으로 더 오래 하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3. 완벽주의자 성격 (남자)

늘 꼼꼼하고 철처하게 계획을 세운 이후 실행에 옮기는 타입의 남성이다. 이들은 대체로 승부욕과 포부가 강한 편이다. 이들과의 연애는 겉보기에는 늘 재고, 계산하는 성격 때문에 이기적으로 보일 수도 있다.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

하지만 경계를 확실히 정하고, 자기 할 일을 착착 잘 처리하는 남성에게 끌리는 여성들은 은근히 많은 편이다. 매사에 칼 같은 면이 있어도 연애할 때 서로가 약속한 것들을 잘 지키고, 합리적으로 행동한다.

영화 '오늘의 연애' 스틸컷
영화 '오늘의 연애' 스틸컷

연애의 과학은 "이들은 대체적으로 자신의 목표를 위해 일을 열심히 한다"이라며 "그래서 주로 또래에 비해 사회에서 잘 나가는 편"이라고 언급했다.

home 권미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