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현장으로 찾아갑니다, 귀기울여 소통하겠습니다”

2019-08-27 17:49

add remove print link

해남군, 27일부터 읍면민과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대화

해남군은 27일부터 관내 14개 읍면을 방문해 군민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2019 군민과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대화(화통한 대화)는 민선7기 해남군의 주요 추진사업 성과에 대한 군정보고와 함께 읍면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군은 읍면 대화를 통해 민선 7기 1주년 역점시책과 군정 방향 등을 군민에게 알리고, 지역 현안사항 및 공통관심사에 대한 발전방향과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읍면 대화는 허심탄회하고 격의 없는 소통에 중점을 두어 군정보고 후 군수가 직접 주민 의견을 듣고 답변하는 군민 대화에 집중할 계획으로 군민 누구나 참여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대부분 시간을 ‘화통한 대화’에 할애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각계 주민들이 구상하고 있는 해남군정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군민 대화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대화를 통해 군정 발전에 반영할 수 있는 고견이 많이 제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읍면 대화 일정은 27일 북일면·송지면을 시작으로 28일 마산면, 29일 옥천면·삼산면, 30일 계곡면, 9월 2일 해남읍·화산면, 4일 현산면, 18일 북평면·화원면, 20일 산이면, 24일 문내면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27일에는 북일면에서 처음으로 화통한 대화가 열린 가운데 150여명의 면민들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군정 발전 방안과 북일면 현안 사업들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