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2019-08-28 19:25

add remove print link

28일 한신아파트 내 기존 경로당 재단장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한 공간 탄생

28일 전북 남원시는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남원시
28일 전북 남원시는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남원시
전북 남원시가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했다.

28일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 사업은 지난 3월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남원시 노암동 한신아파트 내 기존 경로당 82.46㎡(25평)의 공간을 재단장해, 돌봄 활동실 및 학습실 등으로 활용했다.

신한금융그룹에서 지원한 5000만원을 포함해 국·도·시비 예산 등 총 1억 2100만원의 사업비가 들어갔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월~금)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로, 영유아 돌봄 및 초등학생(저학년) 대상으로 유아체육, 종이접기, 보드게임 등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해 안전한 방과 후 돌봄을 제공할 계획이다.

9월부터는 부모들이 모여 양육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를 함께 돌보는 자녀돌봄 품앗이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품앗이 모임은 한 모임당 월 3만원이 지원되며, 주 1회 이상 모임을 갖는 조건이다.

회원모집은 연중 모집 중이며, 가족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이환주 남원시장은 "공동육아나눔터가 지역 내 부모와 자녀에게 안전한 놀이공간과 양육에 대한 정보공유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데 이바지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home 이상선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