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해병 6여단(백령도 소재) 방문,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 지원정책 홍보교육 실시

2019-08-30 17:53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인천보훈지청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이향숙 지청장)과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19.

출처 인천보훈지청
출처 인천보훈지청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이향숙 지청장)과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19. 8. 29(목)에 해병대 6여단(인천시 백령도 소재)을 방문하여 해병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 및 제대군인 지원제도에 관한 순회교육을 실시하였다.

군부대 순회교육을 통하여 군복무 중인 국군장병들이 국가보훈제도의 명확한 이해를 통하여 안심하고 국방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전역 후 사회에 안정적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국가보훈처의 제대군인 지원제도에 대하여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의 고용시장 동향과 전역 후 구직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함으로서 전역에 있어 스스로 준비해야할 부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현재까지 인천광역시를 포함한 관할지역 인근의 6개 군부대를 방문하여 순회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국군장병들에게 국가보훈제도를 알아 안심하고 복무할 수 있도록 순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