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쳐지나갈 것도 다시 보게 만드는 편의점의 귀여운 '꿀팁'

2019-09-01 18:15

add remove print link

경북 영주 한 CU 편의점과 관련된 제보
귀여운 캐릭터와 문구로 상품과 편의점 홍보

한 편의점에서 독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한 누리꾼이 1일 위키트리에 제보한 내용이다. 제보자는 "경북 영주 CU 편의점에 독특하고 귀여운 것이 있다"라고 전했다. 제보자는 총 11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제보자는 "귀여운 캐릭터로 하나하나 다 그려서 (편의점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보자가 보내온 사진에는 종이 쪽지에 짧은 말과 함께 캐릭터 하나가 등장한다. 언뜻 사람 모양을 한 이 캐릭터 옆에는 말풍선이 달려 있다. 주로 편의점에 진열된 상품에 관한 내용이다.

예를 들면 '불닭 너무 맛있는 거 인정?', '삼각김밥과 붉닭을 같이 먹으면 꿀맛', '해외맥주 4개에 만 원이에요' 등이다. 보기만 해도 당장 손에 집어들고 싶을 만큼 재미난 문구다.

이하 제보자 제공
이하 제보자 제공

단순히 상품 홍보만 있는 것은 아니다. 고객이 편의점에서 지켜야 할 매너와 안내사항도 캐릭터와 함께 쓰여 있다. '전자렌지를 깨끗하게 써 주세요', '먹은 건 잘 치우고 가주세요, 힘들어요'와 같은 말이다. 도난을 방지할 'CCTV로 지켜보고 있어요'라는 메모도 있다.

미성년자를 겨냥한 주의 문구도 있다. '미성년자는 술 안돼요. 더 커서 먹어요', '미성년자 담배 안돼요. 하고 싶으면 나중에 할 사람만 해요' 등이다.

여러 말들 중에서도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을 미소짓게 할 종이 쪽지가 특히 눈에 띈다. 이 종이에는 '당신은 오늘도 멋지다. 힘내요! 화이팅!'이라고 쓰여 있다.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