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도지사, 중국 유적인 화순 능주 주자묘 방문

2019-09-02 18:50

add remove print link

김영록 전남도지사, 중국 유적인 화순 능주 주자묘 방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오전 화순군 능주면 중국 유적인 주자묘(朱子廟)를 찾아 분향하고 있다. 주자묘(朱子廟)는 조선 성리학의 근간이 되는 주자학의 시조 주희(朱熹)를 모시는 사당이다. 최근 중국 관광객들이 광주 정율성 생가와 주자묘를 많이 찾고 있다./전남도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오전 화순군 능주면 중국 유적인 주자묘(朱子廟)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 주자묘(朱子廟)는 조선 성리학의 근간이 되는 주자학의 시조 주희(朱熹)를 모시는 사당이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오전 화순군 능주면 중국 유적인 주자묘(朱子廟)를 찾아 주희(朱熹) 선생의 후손으로부터 사당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구충곤 화순군수가 2일 오전 화순군 능주면 중국 유적인 주자묘(朱子廟)를 찾아 경내를 둘러보고 있다. 주자묘(朱子廟)는 조선 성리학의 근간이 되는 주자학의 시조 주희(朱熹)를 모시는 사당이다. 최근 중국 관광객들이 광주 정율성 생가와 주자묘를 많이 찾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구충곤 화순군수가 2일 오전 화순군 능주면 중국 유적인 주자묘(朱子廟)를 찾아 화순군 최형열 부군수로부터 주자묘 주변 정비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주자묘(朱子廟)는 조선 성리학의 근간이 되는 주자학의 시조 주희(朱熹)를 모시는 사당이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구충곤 화순군수가 2일 오전 화순군 능주면 중국 유적인 주자묘(朱子廟)를 찾아 기념식수를 심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