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잡, 하반기 채용 대비 대기업 자기소개서&인적성검사 패키지 출시

2019-09-04 16:40

add remove print link

9월 현재 본격적으로 CJ, SK, 포스코, 현대, LG 등 대기업 하반기 공개 채용 시즌

9월 현재 본격적으로 CJ, SK, 포스코, 현대, LG 등 대기업 하반기 공개 채용 시즌이 시작됐다. 이에 많은 취준생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느라 고민이 많다. 실제로 이력서와 자소서 작성이 막막하다고 응답한 구직자가 약 85%였다(구직자 2042명 대상 설문조서 분석 결과, 자료제공:잡코리아). 또한 서류에 합격하더라도 삼성의 GSAT, 현대의 HMAT 등 인적성 검사까지 평균 8.2일이 소요되어 미리 준비해야 한다. 이에 ‘취업강의 1위’ 해커스잡은 두 개의 패키지, ‘쌩기초 기업분석 & 자소서 패키지’와 ‘대기업 인적성 패키지’를 출시했다.

먼저 ‘쌩기초 기업분석 & 자소서 패키지’는 구직의 첫 번째 단계인 자소서 작성이 어려운 취준생을 위한 올케어(All-care) 커리큘럼으로 기업분석부터 자소서 완성까지 한 번에 가능한 패키지이다. 또한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여줄 직무강의를 제공하며 약 40개의 기업 자소서 전 강의도 수강 가능하다.

특히 전 대기업 인사담당자 출신 권준영 강사의 기업분석 비법과 ‘해커스 스펙을 뒤집는 자소서’란 책으로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던 저자, 윤종혁 강사의 합격자소서 작성 비법을 공개한다.

윤종혁 강사의 자소서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자소서를 완벽하게 분석하고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준 강의였다”라며 “내가 작성한 내용이 면접관 등에게 어떻게 읽히는지를 알았고 그 의도를 파악하여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효과적인지를 많이 배웠다”라고 말했다.

‘대기업 인적성 패키지’는 삼성, 현대, CJ, SK, LG, 롯데, KT, 두산, GS, 아모레퍼시픽, 포스코, 금호아시아나, 이랜드, 삼양, 코오롱, 동원, S-OIL, 효성, LS, 샘표 등 국내 주요 20대기업 인적성 문제 유형을 모두 대비할 수 있는 패키지다.

현재 확정된 기업의 인적성 필기시험은 ▲롯데 필기시험 L-TAB(10월 26일, 토요일) ▲KT 인적성(10월 12일, 토요일) ▲LG 인적성(10월 12일, 토요일) ▲포스코 인적성 PAT(10월 6일, 일요일)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기아차 제외) HMAT(10월 5일, 토요일) ▲CJ 인적성 (10월 19일, 토요일) 등이 있다.

이 필기 전형을 도와줄 영역별 전문 강사의 명품강의가 함께한다. 강의 전달력 10점 만점에 9.7점을 기록한 언어능력 최수지 강사, 취업특강 인적성 분야 1위 수리능력 김소원 강사, 취업특강 만족도 1위 추리/공간지각 복지훈 강사, 취업강의 매출 950% 상승 상식능력 김태형 강사 등이 있다.

실제로 대기업 합격자들이 인정한 해커스잡 인적성 강의 퀄리티는 높았다. 삼성전자에 합격한 한 수강생은 “제일 취약한 부분은 기초 수리와 추리 그리고 공간지각영역이었다”라며 “김소원 강사와 복지훈 강사의 강의를 들으면서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는 필승법과 문제에 대한 접근법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해커스잡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두 개의 패키지는 대기업 강의 1위이며, 우수한 스타 강사진과 20대기업 인적성 교재를 보유한 해커스잡이 취준생을 위해 마련한 패키지이다”라며 “올해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자기소개서, 기업분석, GSAT와 같은 인적성검사 시험 노하우를 알려줘 빠른 합격을 도와주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쌩기초 기업분석 & 자기소개서’ 및 ‘대기업 인적성 패키지’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헤럴드 선정 2018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취업 강의' 1위 해커스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