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과 농수축산물 판매 맞손

2019-09-05 17:47

add remove print link

5일 한두이서와 판매망 구축 업무협약

김영록 전남도지사와(왼쪽) 중국 한두이서(韓都衣舍)그룹 류쉐더(劉學德) 한국지사장이 5일 도청에서 전남 농수축산물의 중국 온라인 판매장 구축 및 판매확대에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전남도는 한두이서그룹 전용 온라인몰과 티몰, 타오바오 등의 판매채널을 통해 장류와 가공식품, 차, 음료 등 우수 농수특산품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 전남도
김영록 전남도지사와(왼쪽) 중국 한두이서(韓都衣舍)그룹 류쉐더(劉學德) 한국지사장이 5일 도청에서 전남 농수축산물의 중국 온라인 판매장 구축 및 판매확대에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전남도는 한두이서그룹 전용 온라인몰과 티몰, 타오바오 등의 판매채널을 통해 장류와 가공식품, 차, 음료 등 우수 농수특산품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 전남도

전라남도가 중국 최대 온라인 패션 쇼핑몰 기업인 한두이서(韓都衣舍)와 전남 우수 농수축산물 중국 판매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두이서는 K패션으로 중국의 온라인 패션 시장을 접수한 중국 회사로 ‘한국 옷을 만드는 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온라인 회원 수가 6천400만 명으로 하루 고객 100만 명 이상이 구매하고 있다. 한류 패션 및 의류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나 올 하반기부터 식품산업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전라남도는 5일 도청에서 김영록 도지사와 류쉐더(劉學德) 한두이서 한국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우수 농수축산물의 중국 온라인 판매망 구축 및 판매 확대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는 한두이서의 중국 전용 온라인몰과 티몰, 타오바오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지역 대표 농수특산물인 수산물과 된장, 고추장, 간장 등 전통식품, 차·음료, 가공식품 등을 판매해 중국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김영록 도지사는 “한두이서와의 업무협약이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의 전남 농수축산물 판매가 확대되는 실질적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신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지역 우수 농수축산물의 매출 확대가 이뤄지도록 전폭적 지원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