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웹툰 작가 무적핑크와 함께는 토크콘서트 개최

2019-09-06 03:0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웹툰 작가 무적핑크와 함께는 토크콘서트 개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인기 웹툰 작가 무적핑크(본명 변지민) 초청 토크콘서트를 오는 10일 오후 7시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오픈랩(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지원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지워크숍(G.Workshop)’의 일환으로 지역 창작자들의 창작의욕을 높이고 콘텐츠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토크콘서트의 초청강사 변지민 작가는 조선왕조실톡, 삼국지톡, 실질객관동화 등을 무적핑크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하며 대중의 인기를 끌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웹툰의 기획 및 제작 노하우와 작품을 연재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중심으로 이야기 한다.

단순한 강연형식이 아니라 강사와 자유로운 대화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지워크숍(G.Workshop)의 토크콘서트는 이번에도 계속될 예정으로 평소 웹툰 작가를 희망하는 지역의 창작자들이 무적핑크 변지민 작가와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웹툰 창작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이들은 물론 일반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워크숍은 콘텐츠코리아랩 온라인 접수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행사내용과 온라인 접수는 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gck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