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산업디자인학과 정찬엽, '제5회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 우수상

2019-09-06 23:59

add remove print link

"계속 성장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대구대학교 정찬엽 산업디자인학과 학생(4학년, 26)이 최근 발표된 '제5회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사)한국가구산업협회, (사)경기도가구산업연합회,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 경기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우수 가구 디자인 발굴·육성을 통한 가구산업 경쟁력 확보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대회다.

‘사람 중심(Human-Centric)’에 맞춰,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가구 디자인을 공모한 이번 대회는 ‘가구와 함께 올라가는 삶의 질’이란 주제로 가정용, 주방용, 아동 및 학생용, 사무용, 기타(공공기관/의료) 가구 등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구대학교 정찬엽 학생은 ‘투레이(TWORAY)’ 작품을 출품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은 탈부착이 가능한 무선 충전기가 결합된 사이드 테이블 디자인을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갖춘 가구 디자인이다. 수상 작품은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에서 전시됐다.

정찬엽 학생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지금까지 국·내외 공모전에서 34개의 상을 받을 정도로 다수의 수상 실적을 자랑하며 학과 내에서 ‘수상 제조기’라고 불린다. 수상한 공모전은 국내 공모전뿐만 아니라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이라 불리는 iF 디자인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수상하며 그 실력을 당당히 입증했다.

그는 "졸업 작품전을 준비하며 지도 교수님이신 김시만 교수님과 학과 교수님께서 아이디어에 대해 적극적으로 피드백 해주신 덕분에 좋은 디자인을 작업할 수 있었고, 공모전 수상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계속 성장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