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경로당 순회 『방역취약계층 방문방역』 사업설명회 개최

2019-09-09 13:46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연수구청연수구보건소(소장 노순호)는 이달 9일부터 30일까지 위생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출처 연수구청
출처 연수구청

연수구보건소(소장 노순호)는 이달 9일부터 30일까지 위생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과 확산을 방지하고 구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방역취약계층 방문방역』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300세대 미만 공동주택과 일반 주택단지 내 경로당 18개소를 대상으로 방문방역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며, 방문방역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현장에서 신청서 접수도 받는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지난 6월부터 방역취약계층 방문방역 사업을 시작하여 방역서비스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원 대상은 사회·경제적 여건 등으로 소독 및 위생해충 구제에 취약한 300세대 미만의 공동주택이나 단독주택 거주자 중 기초생활수급, 차상위세대, 65세 이상 독거노인, 장애(1-3급)세대, 국가유공자, 다문화, 고려인세대 등이다.

방역지원 범위는 실내·외 소독(모기, 파리, 바퀴벌레 등)이며, 각 세대 당 2회 실시된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순회 설명회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세대별 맞춤형 소독 실시로 위생해충 없는 건강하고 쾌적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방문방역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방역신청은 질병예방팀으로 하면 된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