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논다” 대한민국 서울, '최고의 파티 도시'로 선정됐다

2019-09-10 10:20

add remove print link

CNN이 꼽은 전 세계 최고의 파티 도시 11곳
대한민국 수도 '서울'도 선정돼 눈길 끌어

CNN이 지난 9월 전 세계 최고의 파티 도시 11곳을 선정했다. 이 가운데 대한민국 수도 '서울'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최고의 파티 도시 가운데 하나로 꼽인 서울에 대해 CNN은 "(서울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논다"라고 언급했다.

CNN은 퇴근 또는 방과 후 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서울에서 파티를 즐긴다고 했다. 그러면서 서울의 언더그라운드 음악으로 유명한 홍대 지역과 뉴욕 도시 스타일의 강남을 서울 최고의 '파티 스팟'으로 꼽았다.

태국 방콕도 이름을 올렸다. 아름다운 사원에서 길가 식당까지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방콕은 다양하고 독특한 유흥을 즐길 수 있다. 차이나 타운의 '소이 나나(Soi Nana)' 지구는 밤문화로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다.

새벽까지 활기찬 파티를 즐기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도 최고의 파티 도시 가운데 하나로 꼽혔다. 이곳에는 클럽과 바가 가득한 유명한 '아리바우(Aribau)'와 '투셋(Tuset)' 거리가 있다. 음악 축제의 중심지이며 'Miley Cyrus'와 'Killers'와 같은 아티스트를 유치한다.

레바논 수도인 베이루트도 이름을 올렸다. 인기 클럽과 옥상 바가 흩어져 있는 베이루트 해안가는 도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파티 스팟이다. 전통적인 느낌을 가진 '제마이제(Gemmayzeh)'는 바 호핑으로 유명하고 히피 분위기가 나는 '함라 거리(Hamra Street)'에는 술집과 카페로 유명하다.

독일 베를린도 선정됐다. 활기찬 베를린 분위기는 1989년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면서 이어져 왔다. 그 이후로 클럽이 생겨나면서 도시의 파티 문화는 여전히 남아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 타운도 이름을 올렸다. 이곳은 아름다운 주변 환경 덕에 야외 파티가 유명하다. 남반구에서 가장 큰 야외 음악 축제 중 하나인 ‘아프리카 번(Afrika Burn)'을 즐길 수 있다.

최고의 파티 도시로 선정된 11곳 가운데 3곳이 미국 도시였다.

3곳 가운데 미국 라스베이거스가 이름을 올렸다. 이곳은 세계적 수준의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 나이트클럽이 한데 모여 있어 편리하다. 라스베이거스 다운타운과 차이나타운은 필수 관광지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모든 것에 햇볕이 들고 바다 옆에 있는 미국 마이애미도 선정됐다. 마이애미의 사우스 비치는 마이애미 최고의 파티 스팟이며 하루 종일 음악을 트는 클럽이 있다. 낙서벽으로 유명한 '윈우드(Wynwood)' 등에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

미국 뉴욕도 선정됐다. 타임스스퀘어 ‘신년 이브 볼(New Year's Eve Ball)’과 패션 위크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티로 잘 알려져 있다. 레끌레도어 멤버 오코너는 “뉴욕의 다양성은 뉴욕을 세계적 수준의 파티 도시로 만든다”며 최근 뉴욕의 가장 트렌디한 스팟으로 브루클린 자치구를 꼽았다.

세계 3대 미항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도 이름을 올렸다. 섣달 그믐날에는 리우데자네이루 코파카바나 해변에서 불꽃놀이를 보며 심야 수영을 할 수 있다.

리우데자네이루 특이한 밤문화 특징은 빨리 마무리가 된다. 그 이유는 파티를 일찍 끝내야 다음날 해변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주말에는 주로 삼바 등의 음악을 연주하며 사람들이 거리에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춘다. '더 위크(The Week)'라는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클럽 중 하나가 이곳에 위치한다.

이스라엘 텔 아비브도 선정됐다. 텔 아비브는 이스라엘 지중해 연안에 있는 항구도시다. 한국에서 이스라엘은 ‘성지순례’로 유명하지만, 외국인들에게 텔 아비브는 세계적으로 밤문화가 발달된 곳으로 알려져 있다.

2008년에는 이스라엘 최초로 '섹스 페스티벌'이 개최될 정도로 자유로운 분위기의 도시다. 다른 파티 핫스팟과는 달리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트렌디한 바·클럽·카페가 24시간 연중무휴로 열고 많은 힙스터·예술가·보헤미안이 이곳에서 산다. 100개 이상의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곳곳에서 다문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태국 방콕 / 이하 셔터스톡
태국 방콕 / 이하 셔터스톡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미국 뉴욕
미국 뉴욕
대한민국 서울
대한민국 서울
서울 불꽃축제
서울 불꽃축제
home 유희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