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 삭발하고 엉겁결에 “조국 파이팅!!” (영상)

2019-09-11 20:30

add remove print link

조국 장관 해임 요구 삭발식에서 벌어진 촌극
이언주 의원 이어 박인숙 의원 국회에서 삭발

유튜브, KBS News

무소속 이언주 의원에 이어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도 조국 법무부 장관 해임을 요구하며 삭발했다. 이날 삭발식 끝난 뒤 박 의원은 엉겁결에 "조국 파이팅"을 외치는 촌극이 벌어지기도 했다.

박인숙 의원은 조국 장관 임명에 반발하며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삭발했다. 김숙향 자유한국당 동작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도 삭발에 동참했다.

박 의원 "많은 국민이 분노하는 지금, 야당으로서의 책무와 국민의 명령이라고 생각하고 내린 결정"이라며 삭발 이유를 말했다.

박 의원은 삭발하는 동안 '문재인 아웃! 조국 아웃!'이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들기도 했다.

삭발식이 끝난 뒤 박 의원은 김숙향 운영위원장, 자유한국당 관계자들과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했다. 사회자가 "박인숙", "김숙향"을 각각 외치자 박 의원 등은 "파이팅"이라고 했다.

이후 사회자가 "조국"이라고 외치자 박 의원 등은 엉겁결에 "파이팅"이라고 말했다. 순간 자신의 실수를 알게 된 박 의원은 손사래를 쳤다.

박 의원과 자유한국당 관계자들은 구호를 정정했고 "조국 물러가라"를 함께 외쳤다.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이 11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해임을 요구하며 삭발했다 / 이하 연합뉴스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이 11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해임을 요구하며 삭발했다 / 이하 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조국 법무부 장관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