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역대급...” 카카오가 버스 시간 때문에 초조해하는 이들 위해 내놓은 기능

2019-09-11 22:00

add remove print link

'카카오맵' 어플에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
카카오맵, 제주도에서 시작한 초정밀 버스위치정보 서비스 전국 확대 계획

카카오맵
카카오맵

카카오맵이 새로 시작한 버스 정보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일 모바일 지도 애플리케이션 '카카오맵'이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맵이 제주도와 손을 잡고 시내에 시작한 이 서비스는 제주도 버스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카카오맵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주도 시내를 돌아다니는 모든 버스를 한눈에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기다리는 버스 아이콘을 누르면 차량 번호와 현재 속도 등이 그대로 노출되며, 실시간으로 버스가 이동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첫 화면에서 '지도설정'에 들어가 '제주버스'를 누르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맵은 위성항법 시스템 'GNSS(Global Navigation Satelite System)'를 이용해 이 기술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버스 위치 정보는 10cm 단위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 측은 제주도를 시작으로 각각 지자체와 논의해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맵 담당자는 "앞으로도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서비스에 반영하고 기능을 고도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하 카카오맵 캡처
이하 카카오맵 캡처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