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가 병원에 입원했다”

2019-09-16 12:30

add remove print link

16일 동아일보가 단독 보도한 조국 장관 부인 근황
“정경심 씨 곧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는 게 불가피”

조국 법무부 장관 / 이하 뉴스1
조국 법무부 장관 / 이하 뉴스1

조국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병원에 입원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16일 동아일보는 정경심 교수 근황을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정 교수는 조국 장관이 임명된 지난 9일 이후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 장관은 지난 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아내가 몸이 아프다"고 말했었다. 정 교수가 입원 중이지만 검찰은 곧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는 게 불가피하다고 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단독]조국 부인 입원… 檢, 피의자 신분 소환 채비 조국 법무부 장관(54)의 부인 동양대 정경심 교수(57)가 병원에 입원 중인 것으로 15일 전해졌다. 법조계 등에 따르면 정 교수는 조 장관이 임명된 9일 이후 병원에 입…
www.donga.com

정경심 교수는 딸 조모(28) 씨가 지난 2014년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시 때 자기소개서 실적에 기재한 동양대 총장 표창장(봉사상)을 위조하는 데 관여한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은 해당 혐의 공소시효가 임박했다는 판단에 따라 조 장관 인사청문회가 열리던 지난 6일 밤 정 교수를 기소했다. 기소에 앞서 정 교수 소환조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정 교수에 대한 재판 절차는 10월 시작된다. 16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는 다음 달 18일 오전 11시 정 교수 첫 공판준비기일을 연다.

조국 법무부 장관이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을 나서며 이중주차된 차량을 밀고 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이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을 나서며 이중주차된 차량을 밀고 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