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발 동참하실 건가요?" 돌발 질문에 나경원 답변

2019-09-17 22:00

add remove print link

17일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답변한 내용
황교안 당 대표 삭발 이후 동참 여부 관심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삭발에 동참할까.

나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삭발 문제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일각에서는 나 원내대표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처럼 삭발 행렬에 동참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관련 질문이 나오자 나 원내대표는 "이번 삭발 투쟁은 당 대표의 삭발 투쟁이라는 데에 굉장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삭발 동참 여부에 대해서는 "종합적으로 판단하겠다"고 했다.

아이뉴스24는 17일 "정치권 안팎에서는 나 원내대표도 동참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지만 자신의 삭발이 이슈가 되면 황 대표 삭발의 의미가 가려질까 우려된다는 게 나 원내대표 입장"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황교안 대표는 지난 16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을 촉구하며 삭발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헌정 유린과 조국의 사법 유린 폭거가 더이상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저의 투쟁에서 결단코 물러서지 않겠다. 지금은 싸우는 길이 이기는 길"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앞에서 삭발한 황교안 대표 (사진 11장) 조국 장관 파면을 촉구하며 삭발 단행
위키트리
지난 16일 청와대 앞에서 삭발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지난 16일 청와대 앞에서 삭발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