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 1호 기타, 너 주고 갈게” 폐암 투병 김철민에 울컥한 박명수

2019-09-18 12:40

add remove print link

대학로에서의 30년 회상한 김철민
박명수, 암투병 김철민 위해 콘서트 '선물'

이하 TV조선 '아내의 맛'
이하 TV조선 '아내의 맛'

폐암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 씨를 위해 지극정성을 다하는 박명수 씨 모습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17일 TV조선 '아내의 맛'에서는 투병 중인 김철민 씨를 위해 대학로 소극장 콘서트를 준비한 박명수 씨 모습이 담겼다.

대학로 소극장 콘서트는 "힘이 있을 때 무대에 서서 노래를 하고 싶다"라는 김철민 씨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박명수 씨가 준비한 무대다.

박명수 씨는 시종일관 김철민 씨의 건강을 챙기며 그를 배려했다. 대학로에 도착한 박명수 씨는 "이런 거 백번도 더 해줄 테니까 건강하기만 하라"고 말했다.

김철민 씨는 30년 간 노래를 하던 대학로 거리에서 기타를 꺼냈다. 박명수 씨는 자신의 몸보다 기타를 더 챙기는 김철민 씨를 질책했다.

김철민 씨는 박명수 씨에게 "내가 갈 때 너 주고 가겠다. 내 재산 1호"라고 말했다. 박명수 씨는 "안 받을 테니까 가지마라"라고 울먹이며 말해 출연진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개그맨 홍현희 씨는 "개그맨들은 공개 코미디 무대 때문에 대학로를 자주 찾는다. 그때마다 김철민 선배님을 뵀다. 그런데 요즘 안 계시니까 무척 허전하다"고 말했다. 박명수 씨는 "(김)철민이가 공개 코미디, 버스킹의 시초였다"고 말했다.

김철민 씨는 콘서트를 앞두고 극심한 통증을 호소했다.

네이버TV, TV조선 '아내의 맛'

박명수 씨는 김태균, 정성호, 이윤석, 김학도 등 개그맨 동료들의 쾌유 기원 영상 편지까지 준비하는 등 정성을 다했다. 또 무대 위에 올라 댄스까지 선보였다. 가수 김장훈 씨는 몰래 온 손님으로 등장해 김철민을 씨를 위해 히트곡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를 열창했다.

김철민 씨는 투병 중에도 무대에 올라 솔로곡 '괜찮아'를 열창했다. 김철민 씨는 "오늘 이 콘서트를 준비해준 친구도, 30년 만에 나온 첫 솔로곡 '괜찮아'를 처음 라디오에서 틀어준 친구도 박명수"라고 말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