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이다… '화성 연쇄살인 범인 검거 소식' 누리꾼이 8일 전에 알렸다

2019-09-19 08:44

add remove print link

“나 초급 순경인데 우리 경찰서 인근 교도소서 난리 났다”
“수감자와 화성 연쇄 살인사건 진범 용의자랑 DNA가 같아”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리에 지난 10일 올라온 글.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리에 지난 10일 올라온 글.
한 누리꾼이 ‘화성 연쇄 살인사건’의 진범이 잡혔다는 소식을 8일 전 미리 알린 것으로 드러났다.

자신을 순경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지난 10일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리에 “나 순경 단 지 얼마 안 된 초급 ‘짭새’인데 우리 경찰서 인근에 있는 교도소에서 난리 났다. 십수년 전 보관해놨던 화성 연쇄 살인사건 진범 용의자랑 (수감자의) DNA가 같아. 조만간 뉴스 뜨고 난리 날 듯. 오늘 ‘살인의 추억’ 봐야겠다”란 글을 올렸다.

화성 연쇄 살인사건의 진범이 처제 살인사건을 저질러 감옥에 갇혀 있다는 소식은 지난 18일 알려졌다. 이 누리꾼이 언론보다 무려 8일이나 먼저 ‘화성 연쇄 살인사건’의 진범이 잡혔다는 소식을 알린 셈이다.

1980년대 전국을 공포로 몰아넣고 우리나라 범죄사상 최악의 미제사건으로 남았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드러났다. 18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현재 수감 중인 A(50대) 씨를 특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1987년 1월 5차 사건 현장인 화성 황계리 현장을 경찰이 살펴보고 있는 모습.  / 연합뉴스
1980년대 전국을 공포로 몰아넣고 우리나라 범죄사상 최악의 미제사건으로 남았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드러났다. 18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현재 수감 중인 A(50대) 씨를 특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1987년 1월 5차 사건 현장인 화성 황계리 현장을 경찰이 살펴보고 있는 모습. / 연합뉴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