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워크 활용해 패션 아이템 제작 가능한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 글로벌 론칭

2019-09-19 09:36

add remove print link

독창적인 아트워크 활용해 의류, 스마트폰 케이스 등 패션 아이템 제작 가능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감성 저격

라인프렌즈가 온라인 커스터마이징 패션 플랫폼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를 유럽을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 런칭한다. /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가 온라인 커스터마이징 패션 플랫폼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를 유럽을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 런칭한다. / 라인프렌즈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소비자가 자신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패션 아이템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온라인 커스터마이징 패션 플랫폼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를 유럽을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는 스스로의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니즈를 반영해 라인프렌즈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는 오리지널 캐릭터 라인업인 ‘브라운앤프렌즈’부터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 등 자사의 캐릭터IP를 활용한 다양한 테마의 아트워크를 제공, 소비자들이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손쉽게 표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방법을 제안한다. 또 티셔츠와 맨투맨, 후디, 캔버스 백,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하고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OOTD(Outfit of the Day)’, ‘데일리룩’, ‘기분코디’ 등 다양한 패션 컨셉을 연출할 수 있다.

제작 방법은 간단하다. 의류나 패션잡화 등 원하는 제품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컬러와 소재, 디자인 패턴 및 캐릭터 아트워크 등을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선택한 아트워크를 기본형, 스티커, 일러스트 등 다양한 테마로 제공해 소비자가 아트워크 크기부터 제품 내 배치, 다른 아트워크의 조합까지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제작 가능한 디자인이 무궁무진하다. 전세계 어디서든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에 접속만 하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패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더해, 올해 4월 BT21의 가족 및 친구, 라이벌, 과거와 미래 등을 공개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던 새로운 세계관 ‘BT21 UNIVERSE’의 새 캐릭터들도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에서 처음으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요즘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패션 아이템은 자신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방법”이라며 “많은 분들이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를 통해 공개되는 위트와 개성 넘치는 아트워크를 활용해 매일 매일 기분에 따라 자신의 취향과 일상을 표현할 수 있는 트렌디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home 이지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