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순천시, ‘제6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개막

    • • 정원디자이너 꿈의 향연, 고 품격 정원의 전시 경연 대회

     

    순천시(시장 허석)는 정원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재능 있는 정원디자이너 발굴과 대한민국 정원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 하는 ‘제6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를 오는 25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모두가 행복한 정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작가부 5개, 일반부 23개, 학생부 23개 작품등 총 51개 작품의 참여 작가들이 정원을 조성해 오는 25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월간 가드닝 장현숙 대표사 진행하는 개막 기념 가든 토크쇼는 ‘모두가 행복한 정원’을 주제로 9월 28일 오후 5시에 순천만국가정원 태국정원 뒤 쉼터에서 개최되며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역할과 과제를 참여 작가들과 함께 생각해 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제5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수상 19개 작품 사진을 오는 25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순천시 정원지원센터 전시실에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공개하여 정원에 대한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관람객의 참여가 가능한 ‘웨딩 화관만들기’와 ‘한평정원 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행사는 페스티벌 기간 중 휴일에 일반부와 학생부 작품 경연부지 내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천국의 계단 조형물’이 일반부와 학생부 작품 경연부지 내에 설치되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페스티벌 시상은 10월 19일(토) 16시 순천만국제습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작가부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600만원, 해외문화시찰권 1매, 최우수상 1명은 전라남도지사상과 상금 300만원, 해외문화시찰권 1매, 우수상 3명은 순천시장상과 상금 150만원이 수여된다.  

    ▲일반부 대상은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해외문화시찰권 1매, 최우수상 1명은 전라남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 1명은 순천시장상과 상금 150만원, 장려상 2명은 순천시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학생부 대상팀은 산림청장상과 상금 400만원, 해외문화시찰권 2매, 최우수상 1팀은 전라남도지사상과 상금 2백만원, 해외문화시찰권 2매, 우수상 1팀은 순천 시장상과 상금 150만원, 장려상 2팀은 순천시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제6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에 출품한 작품들이 이 전 대회보다 훨씬 수준이 높은 작품들로 전시경연 작품의 심사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정원을 만들고 가꾸고 즐기고자 하는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