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한 대한민국 선수

    • • 잉글랜드서 집중 조명 받는 손흥민, 레스터시티전 핵심 선수로 선정
    • • 초반 2경기 결장에도 경쟁 상대인 케인, 모우라보다 좋은 활약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잉글랜드 토트넘 훗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했다.

    18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에 오는 21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각)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레스터 시티와 토트넘 훗스퍼 경기에 관한 글을 올렸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해당 글에서 “레스터 시티는 손흥민에 족쇄를 채워야 한다”며 “레스터 시티전에서 손흥민 속도와 움직임이 토트넘의 가장 큰 위협이 될 것”이라며 손 선수를 집중 조명했다. 

    이와 함께 손흥민 선수 팀 동료 헤리 케인(잉글랜드), 루카스 모우라(브라질) 등과 스프린트 개수를 직접 비교하기도 했다. 이번 시즌 손흥민 선수 스프린트는 16회다. 경쟁 상대인 해리 케인과 모우라는 각각 8.9회, 9.9회를 기록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손흥민 선수와 케인의 이번 시즌 키 패스 수치와 유효 슈팅 등을 구체적으로 비교하기도 했다. 손 선수는 경기당 각각 1.7회, 2.4회의 키 패스,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이는 해리 케인보다 2~3배 높은 수치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시즌 징계로 인해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초반 2경기에 결장했다. 이후 뉴캐슬전에 출전했지만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 했다.

    그러나 이어진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팀의 무승부를 견인했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14일(한국 시각)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경기에서 멀티 골을 기록해 팀의 4대 0 승리를 이끌었다. 

    연합뉴스

    김성현 기자 shkim@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