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경산교육청, 개학기 안전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 • 365일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만들기
    경산교육지원청은 옥곡초등학교 정문에서 학교주변 교통안전 분야에 대한 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 경산교육청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개학기를 맞아 2019년 9월 19일(목) 08:00부터 08:30까지 옥곡초등학교 정문에서 학교주변 교통관련 안전 분야에 대한 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민, 관, 경 합동으로 이뤄진 이날 캠페인은 경산지역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경산교육지원청, 경산시청, 경산경찰서 등  80여명이 참여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참가자들은 옥곡초등학교 정문에서 교통안전 홍보물 배부, 학교주변 학생 통학구간의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지역 및 학교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 교육, 스쿨존내 운전자 안전운전 및 규정 속도 준수 등 교통법규 준수를 홍보해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조성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

    경산교육지원청 김영윤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365일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향상시키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준기 기자 dg9004@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