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 출범식

2019-09-20 18:03

add remove print link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가 20일 오후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9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겸한

이하 청주시
이하 청주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가 20일 오후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9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겸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에서는 제19기를 이끌어 갈 김영옥 신임회장을 비롯, 한범덕 청주시장, 신영희 민주평통 충북부의장, 자문위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장인 한범덕 청주시장이 직접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한 후 신임회장의 취임사, 내빈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옥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소통과 화합으로 청주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통일공감대 확산과 더 큰 대한민국을 지향하는 통일 에너지를 형성해 가도록 열정을 다해 노력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제19기 청주시 자문위원과 협의회장은 도·시의원을 포함해 모두 183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달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2년간의 임기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는“통일의 씨앗, 번영의 꽃이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조직과 체제를 새롭게 정비했다.

시 관계자는“그동안 사회 각 분야에서 쌓으신 위원님들의 경륜과 능력을 국가안보와 통일역량 기초를 다지는데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이정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