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강제수사도 불가피” 사퇴 압박 수위 날로 높이는 한국당

2019-09-20 11:50

add remove print link

“조국 부인 구속, 부부 휴대폰 압수수색 등 권력 심장부 과감히 수사해야”
“조국 버티기는 정권 핵심부와 관련성 의혹 있어… 문 대통령이 결단해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20일 검찰을 향해 조국 법무부 장관 부부에 대한 압수 수색을 공개적으로 주문하는 등 조 장관 사퇴 압박 수위를 날로 옾이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를 열고 “혐의가 이만큼 드러났으니 검찰은 조국 부부의 휴대폰을 압수수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도 증거 은멸과 말 맞추기, 꼬리 자르기가 자행되고 있을지 모른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조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에 대해서는 구속 수사를, 조 장관에 대해서는 수사 착수를 촉구했다.

그는 “조국 부인 정경심에 대한 구속 수사는 이미 늦어도 한참 늦었다는 지적이 파다하다”, “사실상 조국에 대한 강제 수사도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조국 임명에 대한 민심의 폭발은 ‘티핑 포인트’를 넘었다”면서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 심장부를 과감히 수사해야 한다"고 검찰에 요구했다.

그는 또 "조국이 지금도 버티고 있다는 점에서 결국 문재인 정권 핵심부와 관련성이 있다는 의혹도 나온다"면서 "문 대통령도 결단을 해야 한다”고 청와대를 직접 겨냥했다.

그는 이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조국 지키기'라며 맹공을 퍼부었다.

그는 “여당이 염치가 없다"면서 "조국 지키기에 쓰는 힘의 반의 반만큼이라도 민생에 쏟아부었다면 (나라가)이 지경까지 도달하진 않았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home 윤석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