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드론경진대회,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와 시너지 효과

기사 본문

  • • 차세대 산업으로 주목받은 e-모빌리티 산업과 드론의 만남

 

e-모빌리티 산업과 함께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드론과 관련한 경진대회가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펼쳐진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영광스포티움에서 개최되는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각급 드론레이싱대회와 함께 VR체험, 드론축구 체험 등 드론항공분야의 각종 체험 행사들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1회 엑스포에서도 색다른 볼거리와 초·중·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받았던 드론경진대회가 2회 엑스포에서는 더욱 완성도 높은 대회로 거듭날 예정이다. 

초당대학교와 한국모형항공협회가 공동운영하게 될 이번 드론경진대회는 일반인 대상의 FPV 드론레이싱대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레이싱대회를 필두로 관람객의 다양한 참여를 위한 VR, 드론축구, 항공 시뮬레이터, 폼보드 비행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행사를 풍성하게 채우게 된다.

또한 영광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행사 전 2일간 초당대학교 항공드론학과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드론교육은 대상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 추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영광군은 이번 드론 경진대회가 4차산업을 선도할 유망 산업인 e-모빌리티산업과 드론산업이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융합함으로써 상호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 관람객에게 미래산업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