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어떡하냐"는 반응 모았던 '춘천 최고 사양 PC방'의 진짜 진실

2019-09-20 19:20

add remove print link

강원도 춘천 최고라며 홍보했지만, 10년 전 사양이었던 PC방
직접 방문한 유튜버, 최신형 제품으로 구성된 PC방서 각종 검증

유튜브 'Loud G'

지난 5월 온라인 커뮤니티를 달궜던 '춘천 최고 사양 PC방' 사진의 실제 모습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Loud G'는 지난 19일 "'춘천 최고 사양 PC방'의 진실은?"이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5월 커뮤니티에 현수막 사진이 퍼지며 주목받았던 PC방을 직접 찾아가는 과정이 담겼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당시 이 PC방이 홍보를 위해 내건 현수막에는 '춘천 최고 사양'이라는 문구와 함께 샌디브릿지 i5-2500 CPU와 GTX 460 그래픽카드 등이 소개됐다. 해당 CPU와 그래픽카드는 각각 2011년, 2010년에 출시된 제품으로, 커뮤니티에 사진이 퍼진 뒤 "사장님이 모르고 사기당한 것 아니냐"는 걱정스러운 반응이 이어졌다.

유튜브 채널이 실제로 방문한 PC방은 사실 i9-9900K, RTX2080, 32기가 램 등 최신 사양 컴퓨터로 구성된 곳이었다. PC방에 방문한 유튜버는 입구에 쓰여 있는 사양을 보고 "검증이 끝났다. 촬영 종료"라고 말했다. 유튜버는 게임 '스타크래프트 2'에서 약 4000마리의 유닛을 뽑는 등 각종 실험을 했다.

해당 PC방 직원은 "많이들 최신 사양으로 홍보를 한다. 그래서 저희는 반대로 해본 것"이라며 현수막을 건 이유를 밝혔다. 유튜버에 따르면 현수막에 적힌 10년 전 컴퓨터는 카운터에 설치된 컴퓨터가 그 사양인 것으로 알려졌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