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제품 영향력만..." 일본 거주 한국인 작가가 '불매운동'을 이렇게 평가했다

2019-09-24 09:20

add remove print link

일본에서 한국 비판 서적 출간 중인 한국인 작가
“일본 제품 우수성만 입증하는 결과”

아베마TV
아베마TV

일본에서 한국 비판 서적을 집필하는 한국인 작가 최석영 씨가 불매운동에 대해 비판했다.

지난 23일 최석영 씨는 일본 지지통신에 '불매운동으로 드러난 한국의 예기치 않는 한계'라는 제목의 글을 기고했다.

최 씨는 한국의 불매운동은 결국 일본 제품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 것인지 인식시키는 결과를 낳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사히 맥주와 유니클로를 예로 들며 두 제품의 점유율을 확인시켜줬을 뿐이라고 했다.

그는 반일 시위에 대해서도 "취재 기자들의 카메라가 99% 일제였고 이벤트 공연에 등장한 밴드는 YAMAHA나 KORG, Roland 등 일제 악기를 들고 노래를 불렀다. 서울 시내에 걸린 '재팬 보이콧' 현수막도 무토코교 인쇄기로 만들 수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실소할 수밖에 없었다"고 꼬집었다.

최 씨는 이어 "일본 제품의 강점을 인식했다면 불매운동을 벌이지 않았을지 모른다. 대안도 없는 배척과 배제는 자기만족을 얻기 위한 행동 외에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했다.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최석영 작가는 일본학을 전공한 뒤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고 일본 기업에서 근무했다.

이후 작가가 되고 나서는 '한국인이 쓴 한국이 반일국가인 진짜 이유', '한국인이 쓴 한국에서 진행되는 반일교육의 실태', '반일 몬스터는 이렇게 만들어졌다' 등 한국을 비판하는 서적을 출간했다.

최석영 씨 출판물들
최석영 씨 출판물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