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내년 9월 '민락 국민체육센터' 착공 예정

2019-09-24 14:26

add remove print link

수영장과 헬스장, 실내체육관.
육아지원 장난감도서관, 영유아놀이시설 등.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문가, 건축 관계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락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하 의정부시청
이하 의정부시청

민락 국민체육센터는 의정부시 민락동 880번지에 연면적 5,041㎡(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건립되며, 주요 시설로는 수영장과 헬스장, 실내체육관 및 육아지원을 위한 장난감도서관, 영유아놀이시설 등으로 완공 시 주변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체육복지와 영육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설계용역 앞서 조달청 설계공모를 통해 선정된 센터의 사업개요와 건물 컨셉 등 핵심사항을 설명하고, 이어서 보고회 참석자들 간 과업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자문과 의견이 제안되었다.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은 "여가를 이용한 체육활동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아이들에게는 행복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체육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방안을 강구하기 바라며, 담당부서 및 용역관계자와 전문위원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자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센터는 2020년 5월까지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같은 해 9월에 착공하여 2022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