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연수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9-09-24 17:31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연수구청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병권, 공동위원장 고남석 연수구청장)는

출처 연수구청
출처 연수구청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병권, 공동위원장 고남석 연수구청장)는 23일 연수구청 대회의실에서 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연수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과 민간의 협력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의 정체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제 1강은 배성수 강사(인천도시역사관장)의 ‘연수구의 역사와 문화적 특징’이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차기년도 마을복지계획 수립 과정에 앞서 우리 연수구에 대한 역사와 문화적 특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제2강은 한학재 강사(서울복지재단 주임)의 ‘주민주도의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져, 서울시의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동 복지대학 등 동복지계획 수립・추진의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주민 참여를 활성화하여 주민력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연수구의 지역사회 보장 증진을 위해 힘써주시는 구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복지정책

변화에 부응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방향을 수립할 수 있게 민・관이 함께 발전을 도모하자.”며, “지역 환경 변화와 주민욕구를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과 정책 추진으로 사람이 중심에 서있는 복지도시 연수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