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주주친화정책 일환으로 자사주 10만주 소각

2019-09-25 14:49

add remove print link

총 발행주식수 중 1.92% 규모
지주사 동양에이치씨 흡수합병으로 취득한 자기주식 80만주 소각 위한 임시주주총회 개최

휴젤이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10만주를 소각하고, 지배 구조 단순화를 위한 동양에이치씨 흡수합병 마무리 단계에 돌입한다.

바이오 의약품 전문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주주친화정책의 일환으로 오는 30일 총 발행주식수 중 1.92%에 해당하는 자사주 10만주를 소각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앞서 휴젤은 지난해 3분기와 4분기에 자사주를 매입한 것에 이어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10만주를 추가 매입, 총 3차례에 걸쳐 약 874억원 규모의 자사주 24만주를 취득한 바 있다. 휴젤은 이번 자사주 소각으로 주당 가치 상승을 통한 주주 가치 제고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휴젤은 오는 11월 7일 지주사 동양에이치씨 흡수합병을 통해 취득한 자기주식 80만주 소각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 동양에이치씨는 휴젤 주식 80만주 보유를 사업 목적으로 하는 명목회사(페이퍼컴퍼니)로, 휴젤은 지배 구조 단순화를 위해 지난 4월 동양에이치씨의 흡수합병을 결정했다. 이번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합병으로 취득한 자기주식을 소각(무상소각)하여 주주 가치 제고와 함께 동양에이치씨와의 흡수합병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휴젤 관계자는 “휴젤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자사주 매입 및 지배 구조 단순화 과정을 비롯해 이번 10만주 소각(자기주식 80만주 소각 후 총 발행주식수 중 2.26%)까지 주주 가치 및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고도화된 유통·마케팅 전략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명실상부 국내 1위 기업의 지위를 더욱 견고하게 다져나갈 계획이며, 향후에도 자사주 추가 매입이나 소각 등 주주친화정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