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인정하는 '퇴폐미 끝판왕' 남자 배우 5대장

2019-10-01 00:01

add remove print link

'퇴폐미의 정석'이라 불리는 배우 5인
막성스 다네 포벨, 빌 스카스가드 등등

'퇴폐미'란 섹시한데 반항적이고 뭔가 어둡지만 사연이 있어 보이는 단어를 뜻한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퇴폐미의 정석'으로 불리면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들을 소개한다.

1. 빌 스카스가드

빌 스카스가드 / 빌 스카스가드 공식 인스타그램
빌 스카스가드 / 빌 스카스가드 공식 인스타그램

스웨덴 출신의 배우이자 영화 '그것'에서 소름끼치는 광대 '페니와이즈'로 유명한 빌 스카스가드는 가족 전체가 배우 집안이다.

큰 키와 퇴폐적인 외모로 미드 햄록 그로브에서 유독 담배를 피는 장면이 많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 티모시 샬라메

티모시 샬라메 / 티모시 샬라메 공식 인스타그램
티모시 샬라메 / 티모시 샬라메 공식 인스타그램

티모시 샬라메는 시나리오 작가 할아버지, 브로드웨이 댄서 할머니까지 예술적 재능을 가진 집안에서 태어났다.

연극, 광고 등 여러 분야에서 경력을 쌓던 티모시 샬라메는 영화 '인터스텔라'에서 처음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알렸다. 이후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서 특색 있는 연기력을 인정받아 90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연소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3. 막성스 다네 포벨

막성스 다네 포벨 / 막성스 다네 포벨 인스타그램
막성스 다네 포벨 / 막성스 다네 포벨 인스타그램

프랑스 모델 겸 배우 막성스 다네 포벨은 드라마 '스캄 프랑스'로 인지도를 쌓았다. 스캄 프랑스는 10대 성소수자 인물이 등장해 청소년 성소수자로서의 차별과 불안, 우정과 사랑을 다룬다.

막성스 다네 포벨은 해리포터 팬 메이드 영화인 '볼드모트 오리진: 곤트가의 비밀'을 촬영 중이다. 해당 영화는 해리포터 원작자인 조앤.K.롤링에게 비영리, 비상업적 조건으로 제작을 허가받은 영화다.

영화는 볼드모트가 태어난 곤트가문 사람들과 호그와트를 다녔던 톰 마블로 리들이 볼드모트로 변하는 과정을 그린다.

4. 에즈라 밀러

에즈라 밀러는 영화 '케빈에 대하여'에서 어머니 에바에겐 적대적이지만 다른 가족 앞에서는 멀쩡한 사람인 척 행동하는 케빈 캐처도리언을 연기해 호평을 받았다.

영화 속에서 어머니 에바에 대한 애증과 사이코패스적인 모습, 미성숙한 정신상태 등을 표현해 '퇴폐미의 정석'을 보여줬다.

이후 신비한 동물사전, 저스티스리그 등 인기 영화에 출연하며 국내 인지도를 쌓았다.

5. 데인 드한

데인 드한 / 데인 드한 공식 인스타그램
데인 드한 / 데인 드한 공식 인스타그램

데인 드한은 누구나 인정하는 '퇴폐미 갑' 배우다. 챙박한 얼굴에 다크서클, 소년 같은 외모에 작고 가느다란 몸을 가진 데인 드한은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서 그린 고블린 역을 연기했다.

영화 개봉 당시에는 스파이더맨을 연기한 앤드류 가필드보다 더 화제가 됐다. 데인 드한은 현재 대학시절에 만나 6년간 연애한 여자친구와 지난 2012년 결혼해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