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promoted by 롱플레이뮤직

※소름주의※ 싱크로율 200%로 난리 난 브아솔 ‘그대의 밤, 나의 아침’ 커버 영상

    • • 브라운아이드소울, `그대의 밤, 나의 아침` 담긴 정규 5집 `It` Soul Right` 발표
    • • `모창의 신` 그렉, 방성우, 이형희, 온달 씨, `그대의 밤, 나의 아침` 커버 영상 공개해 큰 화제
    # “이게 진짜 귀호강이지..” 모두를 소름 돋게 만든 커버 영상의 정체 

    지난 8월 말 SNS상에서 놀라운 싱크로율로 모두를 충격에 빠트린 커버 영상이 있다. 커버 곡은 고난이도로 유명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말 사랑했을까.’ 

    용감하게(?) 이 노래에 도전한 사람들은 진정한 흑인 소울의 소유자 그렉 씨,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해 ‘울산 나얼’로 유명해진 방성우 씨, ‘모창의 신’으로 유명한 이형희, 온달 씨다. 과연 이들이 부른 ‘정말 사랑했을까’는 어땠을까?


    영상을 본 사람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댓글에는 ‘커버곡 중에 최고다’, ‘이게 진짜 커버지’, ‘천상계 영역’, ‘넷 다 너무 듣기 좋다’ 등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명곡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는 극찬이 줄을 이었다. 

    그런데, 네 사람의 커버 영상에 감동한 것은 이들뿐만이 아니었다. 

    # “그 영상 봤는데...” 커버 영상을 본 브아솔 멤버들의 리얼 반응  

    유튜브, 방성우

    바로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들이 실제로 이 커버 영상을 본 것이다. 과연 멤버들은 자신들의 곡인 ‘정말 사랑했을까’ 커버 영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을까? 한 인터뷰 영상에서 이들의 솔직한 소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하 유튜브, BROWNEYEDSOUL BES

    가장 먼저 입을 연 것은 영준 씨다. 그는 “너무 재밌게 봤어요. 감사해요”라고 감상 소감을 밝혔다. 특히 자신의 파트를 불렀던 그렉 씨를 언급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알고 보니 영준 씨 또한 그동안 여러 번 그렉 씨를 모창한 팬이었던 것. 

    나얼 씨 역시 ‘사람들이 그분들 덕분에 우리를 더 기억해준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하지만 칭찬이 끝이 아니었다. 그가 ‘정말 사랑했을까’를 커버해준 네 사람에게 ‘개인적인 바람’을 얘기한 것이다. 


    나얼 씨가 네 사람에게 수줍게 얘기한 바람은 다름 아닌 ‘다른 브라운아이드소울 노래들도 커버해달라는 것.’ 그리고 놀랍게도 그의 바람은 현실로 이뤄졌다. 그렉, 방성우, 이형희, 온달 씨가 다시 한번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곡을 부르기 위해 뭉친 것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들이 커버하기로 한 노래가 바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신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이라는 것. 음원이 공개되기 전 티져 영상을 통해 노래를 들어본 네 사람은 연신 ‘말잇못’ 리액션을 보이며 역대급 커버 영상을 예고했다. 

    이하 유튜브, 방성우


    # 첫 소절 듣자마자 “와...” 가을 갬성 폭발한다는 신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은 9월 30일 발표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5집 ‘It’ Soul Right’ 하프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브라운아이드소울만의 R&B 감성과 완벽한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벌써 ‘Love Ballad’를 잇는 역대급 러브송으로 불리고 있다. 

    이하 유튜브, BROWNEYEDSOUL BES

    오랜 시간 새 앨범만을 기다려온 팬들의 반응은 그 어느 때보다도 흥분으로 가득 차 있다. 팬들은 “이번 감성 미쳤다. 진짜 옛날 브아솔 느낌 남ㅠㅠ”, “이 감동을 말로 설명할 수가 없다”, “첫 소절 듣고 기절했다”, “이번에도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등 온갖 귀여운 ‘주접 댓글’을 달며 뜨겁게 호응하고 있다. 

    ‘그대의 밤, 나의 아침’ 외에도 ‘Better Together’, ‘비가 그치면’ 등 다른 수록곡들 또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브라운아이드소울표 발라드의 힘을 증명해내고 있다. 


    # “레전드 또 나왔다” 드디어 공개된 모창 능력자들의 ‘그대의 밤, 나의 아침’ 커버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은 신곡이 공개된 지 하루가 지난 10월 1일 그렉, 방성우, 이형희, 온달 씨의 커버 영상이 공개되며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 사람은 ‘정말 사랑했을까’ 커버 영상보다 한층 더 소름돋는 실력으로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을 들려준다. 

    유튜브, 방성우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들 못지 않게 감미로운 목소리와 감성으로 노래한 ‘그대의 밤, 나의 아침’ 커버 곡은 원곡 못지않게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커버 영상의 댓글 창에는 “커버송에 나얼이 참여했나요?”, “저게 연습하면 가능한 거였구나…”, “넷이 앨범 언제 내나요?” 등 네 사람의 실력에 감탄하는 댓글들이 실시간으로 달리고 있다. 

    4년 만에 컴백한 브라운아이드소울은 ‘It’ Soul Right(잇소울롸잇)’ 하프 앨범 발표와 함께 오는 5일부터 투어 콘서트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날씨를 따라 마음까지 선선해지는 요즘,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감성 가득한 음악으로 올가을을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유튜브, BROWNEYEDSOUL BES

    김예솔 기자 yeahsol@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