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귀농희망자 위한 1박 2일 제천 팸투어 실시

2019-10-07 13:34

add remove print link

공무원연금공단, 귀농희망자 위한 1박 2일 제천 팸투어 실시

공무원연금공단과 제천시는 7일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퇴직공무원 23명과 과학기술인공제회원 2명, 경제인문사회연구회원 5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귀농귀촌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 제천시 농업현황 및 귀농귀촌정책 소개 ▲ 농업기술센터 및 창업지원보육센터 견학 ▲ 귀농선배 농장현장 견학 등 농촌생활과 관련된 구체적인 체험과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을 알리고, 사례중심의 정착 교육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열린토론회를 개최하여 귀농귀촌생활에 대한 진솔한 경험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참석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돕는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도시에 거주하는 은퇴자들이 농촌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길 바라며, 앞으로 귀농귀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농촌체험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은퇴자의 웰에이징을 지원하기 위해 제천시 등 전국 9개 지역(문경, 제천, 구례, 홍천, 거창, 제주, 여수, 영천, 신안) 13곳에서 은퇴자 공동체마을을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지역 확대 및 체험기간 다양화를 위해 오는 11월 제주 서귀포 강정에 은퇴자 공동체마을 한 달 살기 시범마을을 운영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