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한국마사회 부경본부 “경마 세계 최고 화질로 즐긴다”

    • • 렛츠런파크 부경, 18일 새로 설치한 `대형 멀티비전` 공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새로운 멀티비전을 선보인다 / 사진제공=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이 약 6개월간의 공사 끝에 오는 18일 약 1만명의 관객들 앞에서 대형 멀티비전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준공 기념식은 20일에 펼쳐지며 타악공연 및 의장대가 참석해 퍼레이드를 할 예정이다. 

    2005년에 개장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매년 백만명 가량의 고객들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다. 

    다만, 수많은 고객들이 방문하는 만큼 기존의 노후화 된 전광판 교체에 대한 요청사항이 많았다. 매주 한 번씩 가족과 함께 경마공원을 방문한다는 한 고객은 “경마를 즐기고 싶지만 많은 고객들로 쉽게 관람하기 어려웠고 전광판의 노후화로 경마 관람이 불편했다.”며 “현재 공사중인 멀티비전이 완공되면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 설치될 대형 멀티비전은 3,296 x 480의 초고해상도 화질에 화면크기는 41.2m x 6.0m로 부산 제일의 크기와 화질을 자랑하며 경마중계, 배당률, 순위 게시대를 통합하여 보여주며 기존 전광판에 비해 더욱 높아진 사양을 자랑한다. 또한 경마 이외의 다양한 콘텐츠, 광고 등을 적용하고 8.1 채널 디지털사운드를 운영한다.

    멀티비전 설치 담당자는 “2005년 개장 이래로 15년 가까이 작은 전광판을 통해 경마를 중계했는데 새롭게 바뀐 대형 멀티비전으로 고객들에게 더욱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중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형 멀티비전의 교체와 함께 멀티비전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도 향후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형석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이번 대형 멀티비전의 설치로 박진감 넘치는 경마중계를 펼치겠다”며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지역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히 다가가고 시민들의 휴일을 책임지는 쉼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