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식음 업장 14곳 위생등급 ‘매우 우수’ 인증

2019-10-14 10:44

add remove print link

식약처, 총 85개 항목 꼼꼼한 현장 평가와 판정 통해 등급 부여
‘매우 우수’인증 및 오픈 1주년 기념해 SNS 이벤트 진행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20층 L-Floor 전경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20층 L-Floor 전경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내 식음 업장이 식품의약품 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 등급 심사에서 모두 ‘매우 우수’ 업소로 지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식약처의 음식점 위생 등급제는 총 85개 항목으로 까다로운 현장 평가와 판정을 통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세 가지로 인증한다. 한 곳에 위치한 음식점 모두가 동시에 ‘매우 우수’를 받은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거제 벨버디어에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은 곳은 고메이 8개 테넌트(양지바위횟집, 통영불곰, 갈비구락부, 수복돼지국밥, 고메밀면, 스완양분식, 남천 다리집, 바람의 핫도그)와 블랙업 커피, 이재훈 셰프의 오스테리아 사르데냐와 바 마요르카를 비롯해 L-Floor, 마이파파베어와 바운스 트렘폴린 테마파크이다.

거제 벨버디어 이지성 총지배인은 “위생관리는 현장 청결뿐만 아니라 관리 체계 문서화를 통한 프로세스 정립이 중요하다”라며 “위생관리, 업무 분장, 매뉴얼 관리, 점검 체크 리스트 등을 세부적으로 마련해 현장과 지속해서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다”고 위생관리 비결을 밝혔다.

식음업장 위생등급제는 식중독 예방과 소비자의 음식점 선택권을 보장하고 외식업소 간 자율경쟁을 유도해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는 등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식약처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편 거제 벨버디어는 ‘매우 우수’인증 및 오픈 1주년을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공식 페이스북 거제 벨버디어 영상 시청 후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거제 벨버디어 주중 무료 숙박권(5명)과 거제 몽돌 캔들(20명)을 준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2일까지이다.

뿐만 아니라 12월 12일까지 현장에서 주중(월~목)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도어풀, 키즈카페 50% 할인, 바운스 트렘폴린 파크, 마이파파베어, 브릭라이브를 40% 할인 해준다. 프리미엄 스파 시설인 벨스파에서도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1월 14일까지 진행하는 요트 프로그램 할인도 놓치지 말자. 아일랜드 세일링 40% 할인, 퍼블릭 세일링 대인 1인 당 소인 1인 무료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블랙업 커피와 아이스크림 먹는 곰에서는 10월 31일까지 주중에 한해 아메리카노를 20% 할인해 주고, 바마요르카에서는 아메리카노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8, 19일에는 선착순 1000명에게 몽돌 캔들 방향제를 증정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벨버디어1주년 해시태그를 달아 사진을 업로드하고 프런트에 인증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준다.

home 이지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