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광주시 안전모니터봉사단, 안전도시 조성 ‘앞장’

    • • 재난예방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5개 지회 500여 명 참여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4일 북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안전모니터봉사단 북구지회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안전모니터봉사단 재난예방 역량강화 순회교육’을 개최했다.

     ‘안전모니터봉사단 재난예방 역량강화 순회교육’은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재난예방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신고에 대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안전모니터봉사단 광주시연합회의 안전신문고 앱 활용법 강의, ‘재난안전 인문학’을 주제로 한 송창영 범시민 재난안전 추진단 위원장 겸 광주시 안전관리자문단 단장의 특별강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안전모니터봉사단원으로서 역할의 중요성과 재난 안전 관련 제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며 “재난 예방 관련 홍보 및 제보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3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된 교육은 이번 북구지회 교육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됐다. 그동안 5개 지회, 500여 명의 안전모니터봉사단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손대두 시 재난예방과장은 “안전한 도시 광주 만들기를 위해 안전모니터봉사단이 지역 내 위험요소 현장제보와 안전문화 생활화 실천을 주도해 나가길 바란다”며 “광주시에서도 재난안전에 대한 범시민 공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안전모니터봉사단은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생활환경 주변 안전위험요소 점검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9월까지 2800여 건의 안전위험요소를 안전신문고에 제보했으며, 국가안전대진단 등 각종 민·관 합동점검에서 생활밀접 분야에 대해 시민의 관점으로 안전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