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광주대, 지역기업 지원 ‘해외바이어 초청행사’ 개최

    • • 광주대, 지역기업 지원 ‘해외바이어 초청행사’ 개최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창업지원단이 지난 15일 광주 신양파크호텔에서 해외바이어 초청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문환 청장, 광주광역시 김동찬 의장, 베트남 CPT 그룹 우옌반 고이 회장, 베트남 CA(주) 황티안 회장 등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광주대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지역 창업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 15일 광주 신양파크호텔에서 해외바이어 초청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특화프로그램 일환인 이번 행사는 ▲호남권역의 기업 제품설명회 ▲해외 바이어 매칭 지원 ▲수출계약서 및 업무 협약식 ▲우수제품 전시회 ▲수출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대는 해외바이어 초청행사를 통해 수출과 업무협약(NOU) 등 5건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역 내 창업기업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판로개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광주대 최완석 창업지원단장은 “광주대가 지역창업거점 대학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해외시장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가고 있다”면서 “지역의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등 지역산업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5월 (사)중소기업미래발전협의회, 베트남 현지법인 화이코리아와 해외 거점센터 현판식을 갖고 지역 내 우수 창업기업들의 동남아시아 판로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