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가 세상을 떠난 날 경찰관과 소방관이 경악스러운 일을 벌였다

2019-10-17 08:54

add remove print link

소방서도 경찰도 설리 사망 문건 외부 유출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에 급속도로 퍼져
누리꾼들 “설리의 대인기피증 이해” 분노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설리가진리 (Sulli)(@jelly_jilli)님의 공유 게시물님,

설리가 숨진 지난 14일 소방서와 경찰의 내부 문건이 인터넷에 유포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경향신문이 17일 보도했다. 두 문건 모두 외부 유출이 금지된 문건이어서 파장이 예상된다.

‘설리 사망 공문서’ SNS 최초 유출자 조사 가수 겸 배우 설리(본명 최진리) 사망 당일 소방서와 경찰이 각각 작성한 내부 문건이 온라인에 유포돼 소방...
news.khan.co.kr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설리 사망과 관련한 119 구급대 출동 및 현장 상황 등을 작성한 ‘동향 보고서’가 SNS에 유출됐다. 이 보고서는 성남소방서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보고하려고 만든 것이다. 외부에 유출해서는 안 되는 문건인 셈이다. 이에 대해 소방본부 관계자는 경향신문에 “감찰 부서에서 문건이 어떻게 유출됐는지 경위를 조사 중”이라며 “철저한 조사를 통해 유출자를 찾아내 차후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소방본부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연락해 올라와 있는 문건을 삭제하고 있다.

관할 파출소가 성남수정경찰서와 경기남부경찰청에 보고하려고 작성한 상황보고서도 유출됐다. 경찰의 초동수사 상황과 함께 언론 보도가 예상된다는 내용 등이 담겨 있는 이 문건 역시 외부에 유출돼선 안 된다. 하지만 카카오톡 등을 통해 동시다발적으로 유포돼 이미 수많은 국민이 해당 문건을 접했다. 경찰은 해당 문건을 공유한 경찰 내부 관계자 중 일부가 문건을 외부로 유출한 것으로 보고 있다.

누리꾼들은 “경찰이든 소방관이든 잡으면 아주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 “방송에서 얘기했지. 자신의 루머가 아파서 간 병원에서 시작된 게 많았다고. 병원 직원이 차트도 찍어 올리고. 근데 죽음까지…. 인간들 잔인하다 정말” “설 리가 어떤 원한을 줬기에 망자가 된 후에도 이토록 괴롭히나” “대인기피증 있었다는 게 이해되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설리가진리 (Sulli)(@jelly_jilli)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