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혁신도시 빛가람 페스티벌 성료

    • • 걷기대회 비롯 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4차 산업혁명 전시․체험 등 다채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화합, 에너지, 4차 산업혁명, 지역 혁신성장’을 주제로 한 제5회 빛가람 페스티벌이 지난 19일까지 이틀간 빛가람 혁신도시 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개막식에선 18일 한전 등 이전 공공기관과 전라남도, 광주시, 나주시가 참여하는 공공기관장 협의회 등 30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 하는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시민가요제와 이용, 체리블렛 등 인기 가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19일엔 ‘당신의 건강이 가족의 행복입니다’라는 주제로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빛가람 호수공원 주변을 돌아오는 2.4km 구간 건강걷기대회가 펼쳐졌다. 경품 추첨에선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 등으로 지급하고, 댄스, 품바, 버스킹 공연 등이 흥을 돋웠다.

    4차 산업혁명시대 슈퍼컴퓨터 빅데이터 활용 방안,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및 드론 전시․체험과 e-모빌리티 전시․홍보, 청년몰, 특산품 판매 등도 진행됐다.

    윤영주 전라남도 혁신도시지원단장은 “이번 행사에 시민이 많이 참여해줘 감사드리며,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이전 공공기관과 도·시민이 함께 화합하고 상생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