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우리삶문화옥당박물관 박물관 노닐기

    • • ‘아무르 일만년의 꿈’ 사업 진행
     

     

    우리삶문화옥당박물관은'아무르 일만 년의 꿈'이라는 주제로 KB 국민은행 주최, 한국 박물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에 선정 되었다.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초, 중, 고등학생 및 사회복지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박물관에서 사전 교육, 전시 관람, 박물관 특화 체험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삶문화옥당박물관에서는 중국과 러시아가 국경을 이루고 있고 중국 헤이룽강 또는 흑룡강으로 불리며 고대시대 고구려와 발해의 영토로 우리 민족의 기상이 깃든 곳인 아무르강 유역에서 발굴되었던 신석기 시대 여신상인 아무르 비너스상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무르 비너스상 만들기를 통하여 우리 선조들의 기상을 느끼고 선사시대 삶과 문화를 느끼는 동시에 선사시대 사람들의 삶과 죽음, 소망과 기도 등 정신세계를 느껴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프로그램 참여 및 전시실 관람은 모두 무료로 11월 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학교, 기관, 청소년 단체는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http://www.kbmuseum.com)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우리삶문화옥당박물관(070-7011-6887)에 문의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