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특이하게 데뷔한 아이돌 그룹 메인보컬이 갑자기 탈퇴했다

2019-10-28 12:40

add remove print link

신곡 발표와 첫 콘서트 앞두고 있던 상황
스트레이키즈 멤버 우진 탈퇴, 앨범 발매 연기

우진 / JYP 엔터테인먼트
우진 / JYP 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키즈 메인보컬 우진(김우진·22)이 탈퇴했다.

28일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우진이 팀을 탈퇴한다. 전속 계약도 해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탈퇴 사유는 '개인 사정'이라고 전했다.

갑자기 8명이 된 스트레이키즈는 다음 달 25일 발매 예정이었던 미니앨범 '클레:레반테(Cle: LEVANTER) 발매일을 오는 12월 9일로 연기했다. 다음 달 23일과 24일로 예정된 첫 콘서트는 그대로 진행한다.

스트레이키즈 / 스트레이키즈 공식 인스타그램
스트레이키즈 / 스트레이키즈 공식 인스타그램

스트레이키즈는 지난 2017년 데뷔했다. 데뷔 과정이 특이하다. 스트레이키즈는 회사에서 기획된 그룹이 아니라 당시 7년 차 연습생이던 방찬(22)이 직접 기획하고 멤버들을 모아 만들어졌다.

방찬, 창빈(서창빈·20), 한(한지성·19)이 앨범 전곡을 거의 작사, 작곡한다. 나머지 멤버들도 곡 작업에 참여할 정도로 스트레이키즈는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그룹이다.

이하 우진 탈퇴 관련 JYP 엔터테인먼트 입장문이다.

JYP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동안 Stray Kids 멤버로 함께해 온 우진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 팀을 탈퇴하고 전속 계약을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이로 인해, 11월 25일 발매 예정이었던 Stray Kids 미니앨범 'Cle: LEVANTER'의 발매일은 12월 9일로 연기되었습니다. 많이 기다려주셨을 팬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새로운 길을 가게 된 우진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리며, 나침반을 품고 꿈을 향해 다시 길을 나설 여덟 Stray Kids 멤버들에게도 STAY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