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음한 다음날 '빠른 숙취 해소' 돕는 음식 TOP5

2019-11-03 18:20

add remove print link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 다섯가지
과음한 다음날 '빠른 숙취 해소' 돕는 음식

과음한 다음날 '빠른 숙취 해소'를 돕는 음식이 있다.

음주 후에는 숙취 해소 음료를 마시거나 물을 많이 마셔 조금이나마 숙취로부터 오는 고통을 줄여보려 애쓴다.

술을 마시기 전후에 먹으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 다섯가지를 뽑아봤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1. 달걀

달걀에는 알코올의 독소를 없애주는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음주 전에 달걀을 1~2개 섭취하면 숙취를 예방할 수 있다. 달걀은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달걀노른자에 함유되어있는 콜레스테롤이 위 속의 알코올을 분해한다.

2. 배

배와 같이 수분이 많은 과일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수분섭취는 알코올 분해를 돕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배에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있어 간의 해독을 돕는다.

3.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우리 몸이 알코올을 분해할 땐 독성물질이 생기는데, 토마토 속 라이코펜이 이 독성물질의 배출을 도와 숙취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속쓰림을 완화해 숙취로 인한 속쓰림을 진정시킬 수 있다.

4. 콩나물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는 간을 해독해 알코올로 인해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돕는다. 특히 콩나물 뿌리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5.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은 음식으로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준다. 또한 오이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칼륨은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이뇨작용을 해 소변으로 인한 독소 배출을 돕는다.

home 김현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