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질적 성장 위한 효율화 작업 곧 실적으로 나타날 것”

2019-10-31 11:05

add remove print link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신채널 성장과 효율화 작업의 성과
내년 1분기까지 기대치 상향 무난할 것으로 전망

DB금융투자는 31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인건비 절감 및 효율적인 마케팅비 지출 전략을 통해 내년 1분기까지 무난히 이익 개선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전했다.

박현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9.7% 늘어난 1조4020억원, 영업이익은 40.5% 증가한 1075억원으로 호실적을 거뒀다”라며 “‘설화수’, ‘헤라’ 등 럭셔리 라인의 신제품 출시가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면세, 온라인 부문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47.0%, 50.0% 성장세를 보였다”라며 “국내 온라인 매출 중 타사몰 비중이 크게 증가했고 주요 브랜드들의 온라인 채널 노출 확대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박현진 연구원은 “중국은 티몰과 멀티샵 위주로 한 자릿수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다. 미국에서는 라네즈 브랜드의 활약이 컸다”며 “아시아 영업이익률이 상반기와 달리 0.5% 포인트 개선, 홍콩법인이 적자임을 감안할 시 중국 법인의 영업이익률이 개선됐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백화점이나 방판, 전문점 채널의 매출 감소 추세가 지속되고 있으나 신제품 모멘텀이 지금처럼 유지될 경우, 전통채널의 매출 감소세는 둔화될 수 있다”며 “소비 패턴 변화로 전통채널의 자연 성장이 어려운 상황 속 온라인 채널과 면세 채널이 전사 실적 성장을 이끄는 형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예상했다.

그는 “아시아 점포의 효율화 작업 및 로컬 세일즈 파트너를 통한 사업 확장으로 해외법인 이익률이 개선될 여지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외에 인건비 절감과 마케팅 비용의 효율적 지출로 국내외 영업이익률이 개선되는 추세는 4분기 및 내년 1분기까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그는 “질적 성장을 위한 효율화 작업의 결과가 점차 실적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드라마틱한 실적 개선은 아니지만 적어도 실적 턴어라운드의 초입 구간인 것은 분명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home 김성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