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다녀와

2019-11-05 05:07

add remove print link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다녀와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지난 10월 31일)~11월 1일까지 1박 2일간 여수 및 순천 일대에서 관내 청소년 23명을 대상으로 Vision Trip 청소년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한화아쿠아플라넷, 유월드 체험, 오동도, 순천 드라마 촬영장 관람 등의 활동으로 진행되었고, 평소 다른 지역의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장흥 관내의 청소년들이 여수와 순천의 역사 및 관광 명소를 탐방할 수 있었다.

또한 청소년기에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 할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과 레크레이션을 통해 부정적인 정서를 적절하게 해소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형성하고, 타 학교 친구들과의 공동체 유대감을 증진 시키며 건강한 대인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었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 대인관계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학업으로 인한 부담감 해소에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여수와 순천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어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1388),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의사소통향상프로그램, 분노조절프로그램, 학업응집력 프로그램, 찾아가는 거리상담,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 검사,진로탐색)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장흥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운영하고 있다.

꿈드림센터는 학교밖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현재 검정고시 대비반, 문화체험활동, 건강검진, 수학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