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3H 국내 공식 출시

2019-11-05 11:02

add remove print link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한 ‘미팬’의 의견을 참고하여 개발된 최초의 샤오미 제품
3H 및 그 이전 제품에 대한 2년의 사후보증 지원

신제품 미에어3H
신제품 미에어3H
글로벌 스마트 기기 선두 기업 샤오미(小米)가 큰 관심을 받았던 ‘Mi 공기청정기 2H(미에어2H)’에 이어 4일 ‘Mi 공기청정기 3H(미에어3H)’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미에어3H는 기존 미에어 제품의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정화 능력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트루헤파(TrueHEPA) 필터 탑재로 공기 중의 0.3 마이크론 미립자를 99.97%까지 제거하고 22% 업그레이드된 CADR(미세먼지 제거 능력)은 380㎥/h의 수준으로 45㎡까지 커버가 가능하다. 그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O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부착해 공기질에 따라 팬 속도를 지능적으로 조정함과 동시에 고객들이 직접 기기 작동 및 바람 속도 조절 등이 가능하며 먼지 정도 또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미에어3H는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및 아마존의 알렉사(Amazon Alexa)와의 연동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미에어3H를 ‘미 스마트 센서 세트(Mi Smart Sensor Set)’와 같은 다른 샤오미 스마트 홈 장치와 연동하여 ‘미홈앱(Mi Home APP)’을 내려 받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미에어3H와 미에어2H의 공식 출시 가격은 각각 16만9000원, 12만9000원으로서, 미에어3H는 11월 5일 오전 7시부터 쿠팡에서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미에어2H는 11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베이코리아에서 ‘빅스마일데이’ 할인 기간 동안 G마켓과 옥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1번가와 위메프에서도 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에어3H 국내 구매 시 A/S 보증 기간은 2년이다.

스티븐 왕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는 “중국과 해외 시장에서 유명한 제품 중 하나인 미에어3H를 한국에 출시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 우리는 지난 1년간 한국에서 핵심 전략, 기술 연구 및 개발, 제품 라인업, 브랜드 개발, 고객 서비스 등의 많은 분야에 힘쓰고 개선해왔다”라며 “이러한 전략은 샤오미가 한국 고객들과 강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한국 시장 운영과 미래 지향적인 혁신 기술을 통해 계속해서 빛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줬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미에어3H 트루헤파(TrueHEPA) 필터
신제품 미에어3H 트루헤파(TrueHEPA) 필터

지난 8월 20일, 샤오미는 미(Mi) 스마트 밴드4, 미(Mi) 트루 무선이어폰 및 샤오미의 사물인터넷 제품라인인 미(Mi) 에코시스템 제품들을 국내에 출시했다. 이 중에 특히 미(Mi) 스마트 밴드4는 국내 미(Mi) 제품군의 팬들과 고객들을 위한 한국어 지원을 통해 한국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이다. 미(Mi) 스마트 밴드4는 출시된 지 4시간 만에 1차 출고가 매진되었으며, 2차 출고 역시 하루 만에 매진되는 등 놀라운 판매율을 기록했다.

한편 샤오미는 소형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가전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전략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6월 30일을 기준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제외한 샤오미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연결된 제품 수는 1억9600만 개가 훌쩍 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69.5% 증가했다. 샤오미는 스마트홈 시대의 도래에 발맞추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합해 누구든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스마트 기기를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기기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이다.

더불어 샤오미는 지능형 사물인터넷 기술 개발을 더욱 강화하고, 포괄적인 연구 및 개발 시스템을 강화하여 스마트 기기 간의 연결성과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서 간의 시너지를 내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샤오미는 올해 6월 말을 기준으로 7779명의 연구 개발 팀원들을 비롯해 총 1만6911명의 정규직 직원들이 있다. 또한, 핵심 부품 생산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본사의 첨단 기술 조달과 제조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270여개의 생산 공급망 제조업체에 투자한 바 있다.

지난 7월 샤오미는 설립 9년 만에 ‘2019 포춘 500대 기업’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중국 IT 제조업체 샤오미는 2019년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중 가장 젊은 기업으로, 작년 회계 연도에 매출 264억4350만 달러와 순이익 20억4910만 달러를 달성하며 468위에 올랐으며 서비스 및 유통 부분에서는 7위를 차지했다.

샤오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