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군민 대상 드론 민간자격증 교육생 모집

2019-11-06 04:02

add remove print link

교육생 15명 모집, 드론 전문 인력 양성 및 드론문화 확산 기대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드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자격증(민간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을 지난 1일부터 오는 11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11월부터 12월까지 1기와 2기로 나누어서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방법은 고흥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관내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 신청을 접수한 다음, 자체 선발기준을 통해 최종 대상자 15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3주간에 걸친 교육과정 후 실기시험을 통과하면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드론 촬영을 비롯하여 여러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드론산업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서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고흥의 미래 선도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및 드론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지난 3년간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군민 75명의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하였으며, 공공분야에서도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에 대하여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하는 등 드론산업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고흥군은 드론산업 인재 육성을 위하여 관내 10개 초․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미래인재 양성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