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재즈의 향연 개최

2019-11-07 01:16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재즈의 향연 개최

김성광 편곡자(왼쪽) 피아니스트 송영주(오른쪽)
김성광 편곡자(왼쪽) 피아니스트 송영주(오른쪽)

피아니스트 송영주와 함께하는 ‘사직감성 : 겨울, 그 감성 – Jazz In Night’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이 오는 8일 저녁 7시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남구 사직동 옛 KBS건물) 1층 라운지에서 음악소모임‘사직감성 : 겨울, 그 감성 – Jazz In Night’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사직국제문화교류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음악소모임‘사직감성’은 지역 음악인들과 음악 애호가들의 소통을 통한 음악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계절별로 진행되는‘사직감성’은 이번 겨울 미니 재즈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사직감성’에서는 한국 재즈를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송영주의 연주가 펼쳐진다. 2010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음반상 수상, 2011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연주 수상, 한국인 최소 블루노트 뉴욕에서 자신의 타이틀로 네 번의 공연을 매진시킨 송영주는 김동률, 김현철, 윤상, 조규찬, 보아 등 국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가장 선호하는 피아니스트로도 유명하다. 현재 서울신학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이번 콘서트에서 음악감독과 베이스연주를 맡은 김성광은 편곡자, 공연기획자, 제작자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며, 스탠다드재즈를 기반으로 뮤지컬, 합창, 크로스오버, 가스펠 등 실용음악분야의 발전의 기여해오고 있다. 현재 광신대학교 음악학부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더불어 오프닝 공연으로 광주 재즈 뮤지션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현장에서 즉흥재즈연주인 잼 세션(Jam Session)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소모임의 참여신청은 현장접수로 이루어지고, 선착순에 한하여 선물을 증정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고 간단한 다과가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사항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음악산업진흥팀(☎ 062-654-3621)으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