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소방의 날 맞아 일일 소방관 체험 진행

2019-11-07 10:31

add remove print link

‘119구급대원 되어보기 체험’, ‘소방장비착용활동’ 프로그램 진행
심폐소생술 훈련, 구조차 교육, 등 다양한 소방 훈련 및 교육 실시

하이트진로가 소방의 날을 맞아 ‘119구급대원 되어보기 체험’과 ‘소방장비착용활동’을 주요 테마로 일일 소방관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소방의 날을 맞아 ‘119구급대원 되어보기 체험’과 ‘소방장비착용활동’을 주요 테마로 일일 소방관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소방의 날을 맞아 일일 소방관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일 소방관 체험을 통해 소방관들의 업무 고충을 이해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더 나아가 소방관 처우개선에 힘쓰기 위해서다.

지난 4일, 서울 동대문소방서에서 열린 소방관 일일 체험행사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임직원들, 김현 동대문소방서장, 이외 소방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119구급대원 되어보기 체험’과 ‘소방장비착용활동’을 주요 테마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심폐소생술 훈련, 구조차 교육, 화재 시 유독가스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공기호흡기 체험 등 다양한 소방 훈련과 교육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현 동대문소방서장은 “소방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일일 소방관 체험에 참여해 주셔서 전국 소방관을 대표로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 체험과 교육을 통해 소방관들의 업무 고충을 이해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며 “소방공무원분들의 처우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앞으로도 사회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이지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