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컴백 카운트다운... 복제계정 만든 SM 왜?

2019-11-08 12:40

add remove print link

엑소 컴백 초읽기, 정규 6집 ‘OBSESSION’ 27일 발매
“세계관 대체 어디까지…” SM 철저한 컨셉에 팬들 감탄

그룹 엑소가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8일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가 획기적인 프로모션으로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면서 공식 홈페이지 및 각종 SNS 계정을 통해 ‘#EXODEUX’(#엑소듀스) 프로모션의 시작을 알리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트레일러 영상은 갈등의 대상인 붉은 기운에 의해 만들어진 또 다른 엑소, 일명 X-엑소(X-EXO)의 등장과 앞으로 펼쳐질 '엑소' 대 'X-엑소'의 대결을 예고했다. 컨셉을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엑소와 복제인간 엑소의 대결이다.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이러한 가운데 SM엔터테인먼트는 독특한 이벤트를 기획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8일 자정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의 오피셜 계정과 유사한 X-엑소 계정을 개설했다. 계정명은 엑소 오피셜 계정명(@weareoneEXO)을 뒤집은 EXOonearewe(@exoonearewe)이다.

엑소 및 X-엑소 계정을 통해 상반된 콘셉트로 제작된 티저 이미지와 영상,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 공개된다.

‘#EXODEUX’ 모바일 프로모션도 열고 두 계정에 공개되는 콘텐츠의 ‘좋아요’ 수, 리트윗 및 댓글 수 등 사용자의 반응 지수를 토대로 엑소와 X-엑소의 대결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추후 대결에서 이긴 콘셉트에 대한 리워드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엑소의 정규 6집 ‘OBSESSION’은 11월 27일 발매된다.

home 진보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