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9 좋은 일자리 포럼' 우수사례' 발표

2019-11-08 09:51

add remove print link

우리동네 청취다방.
청취다방 허브.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7일 서울 양천구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및 양천구 주최로 열린 ‘2019 좋은 일자리 포럼’에서 일자리정책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재준 고양시장 / 이하 고양시청
이재준 고양시장 / 이하 고양시청

이날 이재준 고양시장 직접 ‘품에 안은 청년, 둥지를 틀어주다’라는 제목으로 2019년 청년들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한 6개 시책사업을 우수 사례로 발표했다.

우수사례는 ▲민간카페와 협약해 청년들에게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한 23개소 ‘우리동네 청취다방’ ▲청년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새롭게 조성해 일자리 디딤돌 역할을 하는 청년공간 ‘청취다방 허브’ ▲이민 청년들의 정착을 위한 문화 교류 및 네트워크 공간 ‘다문화 청년 네트워크’ ▲시유지에 컨테이너를 활용해 28개 청년 기업에 공간과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28청춘 창업소’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는 청년과 노인, 아동을 위한 생활 SOC복합시설 ‘내일꿈 제작소’ ▲KEB하나은행 및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추진한 ‘고양청년 창업 재정지원 프로그램’이 주 내용이다.

이날 ‘2019 좋은 일자리 포럼’에는 전국 지자체장과 국회의원 및 중앙·지방정부 관계자 들이 두루 참석해, 우수사례 발표내용을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2020년은 청년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청년들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새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